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경매/부동산 청약정보

에코델타시티 이편한세상 센터포인드 분양정보

by 뗀뗀네모 2022. 9. 2.
반응형

앞서 글에서는 에코델타시티 강서자이의 청약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오늘은 에코델타시티의 이편한세상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곳도 20블록 위에 19블록에 위치한 곳이고 공공분양으로서 분양을 마친곳이다.  시간은 우리에게 좋은 무기지만 모두 같이 사용한다. 그래서 우리는 가능한 빨리 시작해야한다. 나중에 해야한다면 결국 늦게 이룰수있다. 지금 당장 해야할 때는 지금 당장 하는게 지일 좋다.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어렵다고 포기해서는 안된다. 부동산 경매에서 청약으로 와서 공부하고 있다. 이제는 아파트를 비교하고 분석해보자. 조금만 더 노력하면 좋은 부동산을 고를 수 있는 고수가 된다. 평생 돈을 벌 수 있는 기술이다.

 

그러니까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함께 하자. 포기하고싶다는 것은 내가 그렇게 노력하고 있다는 증거이다. 노력은 결국 배신을 하지 않는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은 당신을 위해서 대신 공부하거나 노력해줄 수 없다. 오직 당신만이 할 수 있고 해야 한다. 하지만 혼자 하는 것이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말자.

 

1. 에코델타시티 이편한세상 센터포인트 위치

이전 글에서는 에코델타시티의 위치와 다양한 계획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다. 그리고 우리는 강서자이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다. 가장 좋은 위치지만 만약 내가 해당자가 아니라면 다른곳을 찾아봐야한다. 다른 공공분양으로 눈을 돌려보자. 20블록 위로 19블록이 있다. 19블록도 중학교와 연결되어있고 아래로 19블록이 있기때문에 초등학교와도 가깝다. 그래서 20블록이 아니면 19블록에 집중해야한다. 그럼 19블록에서 어떤 아파트가 분양하는지 알아보자. 

 

이곳에는 이편한세상 센터포인트라는 곳이 분양을 한다. 청약정보를 살펴보면 공급장소는 부산 강서구에 위치한 에코델타시티 19블록이다. 공급규모는 953가구로 강서자이(856가구)보다 약 100가구가 많다. 

 

2. 에코델타시티 이편한세상 센터포인트 분양정보

청약일정을 살펴보면 2022년 6월24일에 모집 공고가 떴다. 신청날짜를 알아보면 특별공급이 7월4일에 하였고 1순위가 5일 2순위가 6일이었다. 이 날짜들은 당해지역 접수 날짜이다. 다른 지역의 신청날짜는 알아보지 않았다. 왜냐하면 1순위 마감으로 끝날것이기 대문이다. 어떻게 알 수 있는가? 물어볼수있겠지만 나중에 가서 보면 알 것이다. 당첨자 발표일은 7월13일, 계약기간은 8월29일부터 시작해서 9월7일까지다.

 

이편한세상 센터포인트는 강서자이보다 적은 면적의 아파트들이 많다. 68제곱미터부터 시작한다. 세대수를 비교해보자면 68제곱미터 A타입 18세대, B타입 6세대다, 71제곱미터 면접은 A타입 71세대, B타입 138세대이다. 국민 평수라고 불리는 84제곱미터에서 A타입은 457세대, B타입은 68세대, C타입은 183세대, P(펜트)타입은 3세대이다. 펜트타입은 발코니 면적이 아주 크다.

 

특별공급에 있는 세대들을 한번 알아보겠다. 68타입은 20세대가 있고 71타입은 7세대, 79타입은 179세대다. 84타입은 601세대가 있다 거의 84타입에 있는것 같다. 이번에도 공공분양이다보니 85%의 물량이 특별공급에 배정이되었다. 가장 중요한것은 금액이다. 68제곱미터의 B타입이 3억7천만원이라는 금액은 정말 저렴하다고 느껴진다. 이 금액으로 부산 어디서도 신축아파트를 사기는 힘들것이다. P타입의 펜트형은 5억5천이라는 금액을 생각해보면 저렴한 금액이다. 입주 예정월은 2025년 4월로 3년후가 된다. 

3. 기타 확인해야 할 사항들

에코델타시티는 전매제한이 걸려있다. 3년이다. 사실 이번 정권이 바뀌어지면서 부동산의 규제가 바뀔것이라고 생각이 들었지만 아직 본격적으로 바뀌지는 않았다. 실제 몇군데는 해제가 되었지만 과연 부산은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지금 에코델타시티는 조정직역으로 되어있다. 조정지역과 비조정지역은 대출부터 하여 여러가지 혜택의 차이가 있다. 대출금도 금액도 다르고 조금더 하기 좋다보니 사람들은 비규제지역을 많이 찾는다. 하지만 우리가 살고싶은 지역은 거의다 규제지역으로 묶여있다. 이럴때 우리는 어떻게 투자전략을 만들어갈지 잘 살펴봐야한다.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들을 적어보자면 부동산에 이야기는 잠깐 접어두고 이제 우리는 공부를 어느정도 했기때문에 부동산의 초보가 아니라 중수정도는 된다고 본다. 이정도 공부하고 나서 투자는 부동산만 있는게 아니다. 투자는 주식이라는 많은 사람들이 하고있다. 최근 미국의 금융시장 불안함과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와의 전쟁때문에 세계가 많이 힘들어하고있다. 그래서 점점 살기 어려워지고 있다고도 한다. 이럴 때 우리는 가만히 있을 수 없다. 그래서 우리는 부동산만 공부할게 아니라 주식도 공부해야한다.

 

주식은 부동산보다 금액적으로 부담이 덜 하다. 그리고 접근성도 더 좋다. 그래서 다음 글 부터는 주식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고자 한다. 여기까지 부동산 공부를 열심히 해온 당신들이 정말로 멋지다.

반응형

댓글